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맥주 대신 무알콜 맥주를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술을 마실 수 없는 이슬람 국가에서도 무알콜 맥주가 음료로 인정되어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무알콜 맥주도 잘못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무알콜 맥주의 장단점과 건강한 무알콜 맥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화이트제로클라우드클리어제로 맥주
    0.0 무알콜맥주

    무알콜 맥주의 장점과 부작용

     

     

    무알콜 맥주의 장점

     

    무알콜 맥주의 가장 큰 장점은 알코올 걱정 없이 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음주 후 느끼는 두통이나 숙취를 피할 수 있어 무알콜 맥주는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에게 매력적입니다.
     
    또한 칼로리와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무알콜 맥주는 일반 맥주에 비해 칼로리가 적어 체중 관리에 유리합니다.
     
    일반 맥주보다 가격이 저렴하며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는 비알콜 맥주나 무알콜 맥주를 구입할 수 없습니다.
     

    무알콜 맥주의 단점 및 피해야 할 사람

     
    ☑️그러나 무알콜맥주는 발효 과정 없이 맥아 진액에 홉과 향을 첨가하여 만듭니다. 그래서 맥주 특유의 쓴맛이 약하여 실제 맥주 맛과 똑같은 맛을 내기가 어려워요.
     
    ☑️탄수화물과 당류가 함유되어 있는 무알콜맥주가 있습니다.
     
    제품의 영양 성분표를 꼼꼼하게 살펴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자는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통풍은 요산이 혈액에 과도하게 축적되어 통증과 염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무알콜 맥주에 있는 퓨린 성분이 요산을 증가시켜 통풍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풍 환자들도 섭취를 피하거나 1잔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 미만의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는 비알콜 맥주가 있으니 구입 시 잘 확인해야 합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카스 무알콜맥주는 라벨에 0.0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알코올이 0.05% 미만이 함유된 비알코올 제품으로 성인들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이네켄, 칭타오 무알콜 맥주는 알코올이 소량 함유된 비알코올 맥주입니다.
     
    비록 양은 적지만, 술을 먹으면 안 되는 사람에게 말초신경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요.
     

    카스 맥주 광고문하이네켄 맥주칭따오논알코올맥주
    비알코올 맥주 (알코올 극소량)

     
    ☑️무알콜 맥주에도 칼로리가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분들은 많은 양을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운동 후에 무알콜 맥주를 마시면 호프와 같은 성분 때문에 단백질 합성을 방해하여 근육 생성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알콜 맥주에 포함된 성분들이 상처 치유 과정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알코올의존증 치료 중에는 알코올 냄새를 맡는 것조차 금지입니다. 무알콜 맥주를 섭취한다면 알코올 섭취 욕구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삼가야 합니다.
     

    무알콜 맥주 고르는 방법

     

     
    그렇다면 건강하게 무알콜 맥주를 즐기기 위해서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할까요?
    무알콜 맥주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제품 라벨 확인하기

     

    제일 먼저 제품 라벨에 '무알코올', '0.0%'등의 표기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무알코올 제품으로는 화이트제로, 클라우드 클리어제로가 있습니다.
     
    화이트 제로 350ml의 열량은 13.8 칼로리이고 탄수화물은 5g이며 당류는 0g입니다.
     
    클라우드 클리어제로 350ml의 열량은 30칼로리이고 탄수화물은 7g이며 당류는 1g이 들었습니다.
     
    비알코올 또는 0.5% 미만 등의 표기는 극소량의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수입 무알콜 맥주는 비알코올 맥주로 알코올이 극소량 함유되어 있어요.

     

    2. 탄수화물과 당 함량 확인하기

     

    가능하다면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낮은 제품을 선택하세요.
     
    제품마다 영양 성분이 다 다른데요. 성분표를 꼼꼼히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만약 당이 포함된 무알콜맥주라면 한 번에 많은 캔을 마시지 마시면 안 돼요.
    하루 당 섭취량 25g을 초과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국내에서 생산된 '하이트 제로'나 '클라우드 제로'는 알코올과 당 함량이 없습니다.
     

    3. 칼로리 낮은 안주

     

    그리고 칼로리가 낮은 마른 안주류와 함께 드세요. 
    맥주보다 맥주와 함께 먹는 기름진 안주 또한 건강에 해롭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견과류나 채소 스틱과 함께 즐기면 더 건강하게 무알콜 맥주를 즐길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