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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월1일부터 이러면 안돼요 과태료 5만원 썸네일
    공회전 과태료 5만원

     

    경기도는 최근 자동차 공회전 제한 조례를 개정했습니다.

     

    7월 1일부터 아파트 단지나 지하 주차장에서 차량과 오토바이 등의 이륜차를 5분 이상 공회전하면 5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조례 개정은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감을 위한 조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경기도의 자동차 공회전 제한 조례 개정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고, 이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공회전 금지 정책의 주요 내용

     

     

    공회전 제한 대상 및 시간

     

    기존에는 터미널, 주차장 등 3,068곳에서 자동차의 5분 이상 공회전이 금지되었습니다.

     

    이번 개정 조례에서는 이륜차(오토바이)도 공회전 제한 대상에 포함됩니다. 이는 배달 문화 확산으로 인한 소음과 분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공회전 제한 지역이 아파트단지와 지하주차장 등 주차장법상의 모든 주차장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과태료 부과 기준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른 의무관리대상 아파트(300 가구상, 150 가구 이상 승강기 설치, 150 가구 이상 중앙난방)에서 자동차가 5분 이상 공회전하다 적발될 경우 5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예외 사항

     

    단, 기온이 영상 5도 미만이거나, 27도를 넘는 경우와 5분 미만의 공회전은 허용이 됩니다.

     

    자동차 뒷모습자동차가 매연을 뿜어내고 있다.아파트 단지 내 주차되어 있는 차들
    주차장 공회전 금지

     

    정책의 배경과 목적

     

    경기도가 자동차 공회전 제한 조례를 개정한 이유는 깨끗한 공기를 위해서입니다.

     

    차량에서 나오는 매연과 오염물질이 대기를 심각하게 오염시키고 있어서, 이를 줄이기 위한 조치가 필요했던 것이죠.

     

    특히 대기 오염이 심각한 주거 밀집 지역인 아파트 단지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여기에는 승용차뿐만 아니라 오토바이 같은 이륜차도 포함되었는데, 이들 역시 배달 문화로 인해 공회전 시 상당량의 배출가스를 내뿜기 때문입니다.

     

    경기도는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차량 공회전을 폭넓게 제한함으로써, 깨끗한 공기를 만들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경기도는 주거환경 개선과 미세먼지 감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책의 실효성 및 한계: 시민들의 반응

     

    정부가 새로운 정책을 도입할 때에는 실효성과 한계를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속 방법과 실행력이 중요한데, 단속이 효과적이지 않으면 정책의 실효성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자동차 공회전의 대기 오염으로 문제는 많지만 이런 대책이 과연 현실성이 있는 정책인지,

    이것을 어떻게 누가 단속할건지, 공회전을 5분 이상 하는 차량을 어떻게 잡아낼 건지에 대한 우려가 됩니다.

     

    시민들의 불신과 불만

     

    경기도의 자동차 공회전 금지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은 예상대로 긍정적이지 않은데요.

     

    주로 실효성 없는 법은 만들지 말고, 기존 법규도 제대로 지켜지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단순히 법만 강화하는 것보다는 실제로 잘 지켜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지적이죠.

     

    일부 시민들은 이런 규제와 단속이 결국 세금 수입을 늘리기 위한 목적이라고 의심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 특수한 상황에서 30분 이상 공회전이 필요한데, 이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이 없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시민들은 실효성 있는 정책을 요구하고 있으며, 정부 정책에 대한 불신과 불만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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